경험의 기록

2022.08.27 - [SSAFY/SSAFYcial] - [SSAFYcial] 구미 1반 우수 프로젝트 살펴보기 - (1) RunWithMe(런윗미)

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1️⃣ 너, 나 알아? - 프로젝트 소개

가상 아바타를 활용한 남녀 화상 소개팅 서비스. 너, 나 알아? 입니다!

저희는 인공지능 모션 트래킹 기술을 활용해서

사용자가 캠 화면 내에서 가상 아바타로 변신하여 움직일 수 있게 했고

이를 랜덤 채팅과 섞었습니다. 저희 서비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세 가지 요소를 소개해드릴게요!

 

1. 가상 3D 아바타

저희는 아주 매력적인 아바타들이 많아요.

 아바타들을 통해서 화상 채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몇몇의 아바타들은 저희 프론트엔드 팀원분들이 직접 만드신 거예요!

되게 잘 만들지 않았나요?

 

2. 매칭 서비스

저희는 기본적으로 서로를 랜덤으로 매칭 시켜줍니다.

다만 여러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사용 자가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랜덤 매칭에 사용되는 옵션은 나이, 거리,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1:1 채팅뿐만 아니라 2:2 채팅도 된답니다!

 

3. 화상 채팅 

 

매칭이 성공하고 상대방을 만났을 때, 여러분은 실제 캠 화면을 보여주시지 않아도 돼요.

처 음 만나는데 살짝 부끄럽잖아요? 여러분이 선택하신 가상 아바타를 이용해서 대화를 나누시 다가,

친해지고 서로 호감이 생긴다면 중간에 있는 하트 버튼을 눌러보세요.

본인과 상대방 모두 하트를 누르면 가상 아바타가 사라지고, 상대방의 실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

저희 팀은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다들 너무 착하고, 열정적이고, 재밌는 분들이었거든요.

첫 주차에 기획을 할 때도 다들 의견 존중을 되게 잘해주고 회의에 열심히 참여해주어서

정말 좋은 주제가 나와서 재미있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

 

또, 개발 단계에서도 기능 구현을 어려워하거나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 다들 나서서 도와주기도 하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이면 팀원들이 분위기를 띄워주기도 했어요.

저도 팀장으로서 매번 잊어버리고 챙기지 못한 부분들이 되게 많았는데

다행히 우리 팀원들이 잘 챙겨주어서 고마웠던 적이 정말 많아요.

 

이렇게 즐거운 분위기에서 프로젝트를 해서 우수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ㅎ ㅎ,,

 

3️⃣ 힘들었던 점

프로젝트 설계 단계에서 조금 아쉬웠던 점이 있었어요.

저희는 기능을 정의할 때 너무 추상적으로 하고,

마찬가지로 문서도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했기 때문에 실제 기능을 구현할 때

되게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어요.

 

심지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도 서로 이야기한 부분을 다르게 이해해서

어떤 기능을 되게 여러 번 수정했던 적도 있었어요.

가끔씩 다른 프로젝트 리뷰를 봤는데, 거기서 기획과 설계가 정말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봤거든요?

저도 이번에 실제로 뼈저리게 느끼게 됐네요 ㅎㅎ,,

 

4️⃣ 프로젝트 후기

밤에 잠도 줄이고 주말에 노는 시간도 반납해가면서 프로젝트를 했기 때문에 몸은 정말 힘들었지만,

재밌고 착한 팀원들과 즐겁게 프로젝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이번 7주는 되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특화 프로젝트에는 각자 하고 싶은 도메인이 있었기 때문에 잠깐 헤어졌지만,

다음 자율 프로 젝트에는 공통 프로젝트 멤버와 다시 만나서 프로젝트를 다시 함께 진행하고 싶어요.

그때는 아쉬웠던 점을 고치고 꼭 최우수 프로젝트를 받아보겠습니다!!

 

 

 

 


이렇게 가상 아바타 활용 남녀 화상 소개팅 서비스 너, 나 알아?

팀의 팀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2022.08.30 - [SSAFY/SSAFYcial] - [SSAFYcial] 구미 1반 우수 프로젝트 살펴보기 - (3) 좋구만유

로 이어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