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정재곤 지음) 참조
1. 화면을 위와 아래 두 영역으로 나누고 그 영역에 각각 이미지뷰를 배치합니다.
2. 각각의 이미지뷰는 스크롤이 생길 수 있도록 합니다.
3. 상단의 이미지뷰에 하나의 이미지를 보이도록 합니다.
4. 두 개의 이미지뷰 사이에 버튼을 하나 만들고 그 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이미지가 하단으로 옮겨져 보이고 다시 누르면 상단으로 다시 옮겨지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github.com/HanYeop/AndroidStudio-Practice
HanYeop/AndroidStudio-Practice
AndroidStudio Practice. Contribute to HanYeop/AndroidStudio-Practic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MainActivity 부분
package org.techtown.mission3;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res.Resources;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ImageView imageViewUp;
ImageView imageViewDown;
Button button;
BitmapDrawable bitmap;
int change = 0;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imageViewUp = findViewById(R.id.upView);
imageViewDown = findViewById(R.id.downView);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if(change ==0) {
Resources res = getResources();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cat);
imageViewUp.setImageDrawable(bitmap);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dog);
imageViewDown.setImageDrawable(bitmap);
change = 1;
}
else if(change == 1) {
Resources res = getResources();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dog);
imageViewUp.setImageDrawable(bitmap);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cat);
imageViewDown.setImageDrawable(bitmap);
change = 0;
}
}
});
}
}
비트맵의 리소스를 바꿔가면서 이미지뷰의 이미지를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