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정재곤 지음) 참조
1. 화면을 위와 아래 두 영역으로 나누고 그 영역에 각각 이미지뷰를 배치합니다.
2. 각각의 이미지뷰는 스크롤이 생길 수 있도록 합니다.
3. 상단의 이미지뷰에 하나의 이미지를 보이도록 합니다.
4. 두 개의 이미지뷰 사이에 버튼을 하나 만들고 그 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이미지가 하단으로 옮겨져 보이고 다시 누르면 상단으로 다시 옮겨지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github.com/HanYeop/AndroidStudio-Practice
HanYeop/AndroidStudio-Practice
AndroidStudio Practice. Contribute to HanYeop/AndroidStudio-Practic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MainActivity 부분
package org.techtown.mission3;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res.Resources;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ImageView imageViewUp; ImageView imageViewDown; Button button; BitmapDrawable bitmap; int change = 0;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imageViewUp = findViewById(R.id.upView); imageViewDown = findViewById(R.id.downView);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if(change ==0) { Resources res = getResources();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cat); imageViewUp.setImageDrawable(bitmap);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dog); imageViewDown.setImageDrawable(bitmap); change = 1; } else if(change == 1) { Resources res = getResources();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dog); imageViewUp.setImageDrawable(bitmap); bitmap = (BitmapDrawable) res.getDrawable(R.drawable.cat); imageViewDown.setImageDrawable(bitmap); change = 0; } } }); } }
비트맵의 리소스를 바꿔가면서 이미지뷰의 이미지를 바꾸었다.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