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의 기록

안드로이드의 액티비티에서는 액티비티 활동이 변화하는 것을 알아 차릴수 있게 해주는 콜백을 제공한다.

메소드들을 오버라이드하여 타이밍에 맞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활동 수명 주기 그림

액티비티 수명주기는 위 그림과 같은 방향으로 진행된다.

 

▶ 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 될 때 호출되는 것으로, 필수적으로 구현해야 함.

 

▶ onStart()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여지기 바로 직전에 호출 됨. 앱이 UI를 관리하는 코드를 초기화 하는데 유용.

 

▶ onResume()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하기 전에 호출 됨.

 

▶ onPause()

액티비티를 떠나기 직전(다른 액티비티가 활성화 됐을 때) 호출됨. 아주 잠깐 실행되므로 저장 작업을 실행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플리케이션 또는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네트워크 호출을 하거나,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을 실행해서는 안됨.

 

▶ onStop()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을 때 호출됨.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등의 기능 사용하는데 유용.

 

▶ onDestory()

액티비티가 소멸되기 직전에 호출.

 

▶ onRestart()

액티비티가 다시 재개되기 직전 호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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